※신용카드 결제 오류 (10만원 이상 결제시)※
안심클릭/공인인증 사용 의무화 안내
국내 신용카드사에서는 안전한 결제환경 도입 및 금융감독원 권고에 따라 2004년 2월 10일부터 안심클릭 및 공인인증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. 이에 따라 11월부터 이미 인터넷안심결제(ISP)를 시행하고 있는 BC카드/국민카드와 별도로 다른 카드사(LG,삼성,외환,신한,현대,하나,롯데,한미카드)에서도 안전거래를 위해 안심클릭과 공인인증 사용을 시행합니다.
온라인 전자상거래 거래시 안심클릭 서비스를 이용하여 신용카드 결제하실 때에는 거래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 후 거래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.
= 안심클릭서비스는 무엇입니까?
안심클릭서비스는 인터넷에서 구매할 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돕기위해 국내 주요신용카드사 (참여카드사 : LG, 삼성, 외환, 신한, 현대, 롯데, 하나, 한미카드)와 VISA가 협력하여 개발한 온라인 전자상거래용 지불인증 서비스로온라인쇼핑시 고객님의 카드번호, 유효기간, 주민번호, 비밀번호 등의 주요정보를입력하지 않고 고객님이 사전에 정한 안심클릭서비스 암호(패스워드)를 통해 거래하는 새로운 인터넷 결제서비스 입니다.
= 안심클릭서비스는 어디서 신청해야 하나요?
대상카드(LG, 삼성, 외환, 신한, 현대, 롯데, 하나, 한미카드)를 소유하신 고객님께서는 각 카드사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= 30만원 이상 결제시 카드 결제 방법
1. 30만원 미만 결제의 경우 (안심결제 패스워드로 본인확인) : 안심클릭 서비스 2. 30만원 이상 결제의 경우 : 공인인증서
-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 (인증서의 비밀번호 입력) - 또는 안심결제 패스워드 인증 후 공인인증서 확인
(30만원 이상의 물건을 인터넷으로 구매하실 경우, 반드시 회원님의 PC에회원님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.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경우에는 가까운 시중 은행 또는 증권사에서 인터넷 뱅킹/사이버트레이딩을 신청하시고 해당 은행/증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) |